부동산 세금 관련 tax real estate etc.

이사 준비하기

낭만타코 부자되기 2020. 9. 24. 13:29
반응형

이사 준비를 하다보면, 이사 청소도 하고, 그리고 포장 이사 등을 알아보게 되는데요.

1. 이사 청소 알아볼 때도 이사 견적을 내는 것과 함께

이사 할 때 청소를 도와주는 서비스도 있고, 이사 청소는 제외하고 청소만 도와주는 서비스들도 있죠. 그래서 청소 전문인 서비스를 찾기 보다는, 이사를 돕는 서비스앱에 들어가서 > 이사 청소를 알아보는 것이 가능 여부도 금방 알 수 있고, 도움을 받기도 좋스빈다.

청소를 부탁하게 되면, 평형에 맞춰서 부탁하게 되고, 그리고 안에 피톤치드 등 옵션을 다느냐 아니냐에 따라서도 가격이 또 상이하게 됩니다. 

2. 이사 견적 알아보기

그리고 이사에도 포장 이사가 있다면, 반포장 이사라고 해서, 박스에 작은 소품들을 싸는 것은 내가 직접하고 나머지 큰 짐들만 요청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포장이사로 침대, 책상2개, 책장1개, 쇼파 3유닛, 빈백 2유닛, 세탁기, 에어컨, TV,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피아노, 행거 4개와 박스 100개 정도를 싼다고 가정하면, 견적 80만원~120만원 수준으로 반포장 이사를 알아볼 수 있겠더라구요. 

보통, 서비스 신청을 할 때, 2개월 후까지만 예약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이사 일자 2개월전부터 예약을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3. 이사를 준비할 때 

이사를 준비할 때, 탄탄한 박스 등은 미리 구비해 두는 것도 좋겠더라구요. 이사 서비스에 따라서, 박스를 따로 구매해야 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죠. 

그리고, 붙박이 - 예를 들어, 에어컨, TV인터넷 (와이파이 설치), 세탁기, TV 벽걸이, 방범장치 (에이디티캡스) 등의 설치를 위해 이사 늦어도 7일 전에는 연락하여 해당 설치를 돕게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더불어, 우편물이 오는 것이 있다면 - 금융사 등 - 미리 연락하여 해당 우편 주소를 바꾸어 놓는 것도 좋겠구요. 

그 외에, 큰 쓰레기봉투, 등을 마련하여 이사 전후의 끝, 쓰레기 등은 모아두는 것도 좋겠습니다. - 마찬가지로 새로 이사하는 곳의 쓰레기 처리장소 등을 미리 알아두어야 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