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세금 관련 tax real estate etc.

건축물대장 등기부등본 (그리고 주민등록등초본 지방세납세증명 등) 온라인으로 떼고, 온라인으로 저장하는 방법

낭만타코 부자되기 2020. 9. 10. 00:05
반응형

부동산 관련 서류들을 챙기려면 하루에도 수십번 동사무소 등에 들러야 할 것 같은데요. 요즘에는 무인으로도 잘 되어 있고, 또 모바일/온라인 발급도 잘 되어 있습니다. 물론, 모바일/온라인 공인인증서는 필수로 먼저 챙기셔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온라인 발급 - 전자문서지갑을 사용하면, 해당 서류를 암호를 지정한 후에, 다운로드받을 수가 있는데요. 다운로드받고나서는 이메일로 첨부하든, 카카오톡으로 보내든,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 - 본인출력을 사용하면, 프린터기가 만일 없다면, 출력을 하기도 힘들고 하니까 말이죠. 

전자문서지갑은 모바일 즉 핸드폰에서 정부24 앱을 깔아서, 해당 정부24에서 다음의 서류들을 확인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대장,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자격확인서, 지방세납세 증명,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출입국 사실증명, 건축물대장 등초본, 자동차등록원부 등본초본, 운전경력증명서, 초중등학교 졸업 및 졸업예정증명, 병적증명서, 예방접종증명서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2020년 말까지는 이 외에도 총 100여종의 증명서로 점차 확대 예정에 있다고 하네요. 증명서 발급일로부터 90일 이내라면 언제라도 암호화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편리성까지 갖추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