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SPAC 미국 스팩 상장 이야기 stock dividend

미국 주식 - 마이크로소프트

낭만타코 부자되기 2020. 8. 9. 20:58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가 저에게는 윈도우 OS  라든지 인터넷 익스플로러로만 유명하고는 하였는데요. MS오피스는 - 그 중에서도 엑셀은 정말 최고의 툴이죠 - 전세계 누구라도 쓰고 있을 것 같은 그런 툴이구요. 그 외에도 재미있는 기사들을 많이 보게 되는 회사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배당주를 가지고 있으면, 성장 배당주 정도로 카테고리 할 수 있을 텐데요. 2019년의 호재가 2020년에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 2020년의 신규 호재도 살펴 보았습니다. 

1. MS의 미국 클라우드 컴퓨팅 ?

2019년 미국 국방부 IT시스템을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으로 전환하는 사업에 마이크로소프트가 - 아마존을 젯치고 - 계약을 수주하게 되었죠. 100억 달러 규모라고 하는데, 이에 따라 마이크로소프의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이 분기 수익이 증가하기도 하는 등 호재가 있었죠. 

흥미진진한 점은, 2020년 이런 클라우드 사업에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계약을 다시 검토 중이기도 합니다. 아마존의 소송이 시작이 되었던 것이죠.

저는 아마존 주식은 가지고 있지 않지만, 흥미진진한 점에는 분명합니다. 

2. MS의 틱톡 인수 ?

마이크로소프트가 틱톡 의 해외사업부문 자체를 아예 인수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죠. 원래 미국 사업 인수 부터 이야기가 시작되었는데요. 틱톡 또한, 해외 사업을 확장하기에 이러한 글로벌 기반이 필요할 것이고, MS 또한 9월 15일 전에는 인수 논의를 마무리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죠. 

예전에 마인크래프트 또한 MS에 인수되기도 하였는데요. 틱톡은 과연 어떻게 진행이 될까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시장에 발을 디디려고 하는 MS의 노력은 어떻게 진행될까요?

굉장히 흥미 진진한 부분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