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페이 정보 card pay point promotion event

교통비 할인 카드 - 광역알뜰교통카드! + 마일리지 혜택까지!

낭만타코 부자되기 2020. 7. 26. 14:56
반응형

지하철, 버스 요금을 매일 같이 내다 보면, 한 달에 몇 만원씩은 꾸준히 나가게 되는데요. 교통비 할인 카드가 있어서 살펴 볼까 합니다.

#1. 지하철, 버스 요금 계산

서울시 지하철의 경우, 교통카드를 쓰게 되면, 거리에 따라 기본 요금이 계산이 되는데, 보통 10km 이내는 1,250원이고, 그 이상의 구간이 50km 이내일 때는, 5km 마다 100원씩 추가가 되게 됩니다. 청소년은 기본요금 720원이고, 어린이는 기본요금 450원이죠. 

버스의 경우에는, 교통카드를 쓰게 되면, 파란버스, 녹색버스의 경우를 들어 보면, 기본요금 1,200원이고, 청소년과 어린이 기본요금은 상동합니다. 

20일, 왕복으로, 기본요금으로 타고 다녀도, 50,000원 남짓 나가게 되죠. 

 

#2. 마일리지 적립하기

일정횟수 (15회) 이상 (최대 적립 한도는 44회이죠.) 사용 할 때 마일리지가 적립되고, 해당 마일리지만큼 카드사에 전달되어서 후불카드사 청구액에서 적립 마일리지를 차감하게 되는 구조입니다. 

마일리지라 함은 대중교통 이용 때에 도보나 자전거로 이동 거리만큼 앱으로 측정하여, 적립 지급하는 구조이죠. 도보나 자전거 이용거리가 800m까지는 250원에서 450원까지 적립이 됩니다.

마일리지 앱을 꼭 사용하여야 지급을 하게 되니, 광역알뜰카드만 사용하면 지급되지 않는다는 점 주의하여야 겠죠. 

마일리지 구간은 만일, 2천원 이하의 교통요금 지출액이 발생하면, 250원, 그리고 2천원~ 3천원이면, 350원, 3천원 초과이면, 450원을 지급하게 됩니다. 단, 800m 미만이면 이동거리에 비례해서 지급하게 되죠. 

앱 설치는 광역알뜰교통카드로 검색하면, 구글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설치가 가능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kotsa.watc&hl=ko

 

광역알뜰교통카드 - Google Play 앱

* 광역알뜰교통카드 1. 서민들의 교통비 절감이 목적 2. 교통카드와 마일리지를 결합하여 최대 30% 대중교통 요금을 할인(교통요금 10%, 마일리지 20%) 3. 대중교통 이용자가 출퇴근시 도보나 자전거

play.google.com

#3. 그리고 광역알뜰카드 (하나카드로 예시적으로 알아볼까요?) 

서울시에 주소지를 둔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중 한 개의 후불카드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광역알뜰교통카드입니다. 위에 언급한 마일리지 적립에 더하여서, 카드사 (여기서는 예시적으로 하나카드) 에서 제공하는 추가할인혜택까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1) 하나카드 광역알뜰카드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주요 혜택 :  카드에서 대중교통 20%를 청구할인해 주며, (단, 한도는 15,000원이죠) 그 외에도 GS25, CU,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10% 청구할인에, (단, 한도는 1일에 1천원, 월에 1만원이죠) 스타벅스, 커피빈 커피전문점에서 10% 청구할인 (한도는 월에 5천원이죠) 혜택이 주어집니다.

조건 : 카드 사용 등록을 최초로 한 후, 다음 월 말까지를 제외하고는, 전월 실적 (즉, 1일~말일까지 실적, 즉, 국세, 지방세, 각종 공과금, 국민연금,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건강보험료 납부액, 상품권,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충전금액, 수도요금, 전기요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학교납입금, 대학등록금은 제외한 실적) 이 50만원이상이어야 하네요. 

이벤트 : 만일, 신용카드로 신규 발급할 경우에는 7월 31일까지 연회비를 100% 지급하는 이벤트도 현재 진행 중에 있네요. 단, 이벤트 대상이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여야 하며, 하나신용카드 최초신규고객인 경우라든지, 12개월 하나카드 무실적 고객에 한해서, 탈회 후 3개월 경과 고객에 한해서, 연회비 100% 금액을 익월에 캐시백으로 제공된다하니 참고하여야 하겠습니다. 

 

2) 하나카드 광역알뜰카드 체크카드

주요 혜택 :  카드에서 대중교통 15%를 청구할인해 주며, (단, 월 3만원 이상 이용 시, 최대 5천원 할인) (대중교통의 범위는 시내버스, 마을버스, 광역버스, 그리고 지하철 및 공항철도입니다) 그 외에도 국내 온라인 쇼핑 2만원당 200원 할인 (단, 최대 5천원 할인) 및 직구 배송 대행료 할인, 해외 이용 수수료 우대 혜택이 있습니다. 

조건 : 단, 카드 사용 등록을 최초로 한 후, 다음 월 말까지를 제외하고는, 전월 실적 (즉, 1일~말일까지 실적, 실적에는 국세, 지방세, 공과금, 상품권, 선불카드 충전, 기프트카드 구매, 아이행복정부지원금, 도시가스, 대중교통이용요금은 제외) 이 25만원 이상 사용하여야 하죠.  

신청은 아래에서 가능한데요. 그 외에 우리카드와 신한카드 혜택도 함께 알아보면 좋겠습니다!  https://alcard.kr/confirm/cardInfo.do

 

광역알뜰교통카드

출근은 편하게 ! 교통비는 가볍게!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로 더 알뜰하게 !

www.alcard.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