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그리고 공모주 청약, 주식 stock IPO coin etc.

코인 거래소 - 업비트 K뱅크 실명확인계좌 연결하기 + 업비트 사용기

낭만타코 부자되기 2021. 4. 21. 14:53
반응형

2021년 4월 현재 기준, 업비트는 글로벌 코인 거래소 24시간 거래량 기준 비너스 > 바이낸스 > 업비트로, 글로벌 3위의 거래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업비트에서 케이뱅크 계좌 인증하기

업비트 앱 > 이메일 인증, 휴대폰 본인인증 , 입출금 계좌인증을 하게 되죠. 입출금 계좌인증 때,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인증으로 케이뱅크 계좌만 가능합니다. 그러면 케이뱅크 계좌로 1원을 보내게 되는데 > 숫자를 확인하고 계좌인증을 하게 되죠. > 그 이후에 카카오페이 인증을 진행하게 되는 데요. 카카오 페이 인증서 발급을 위해 > 휴대폰 인증 (또는 신용카드 인증) > 그리고 해당 케이뱅크 계좌로 1원을 보내게 될 때 숫자를 확인하고 계좌인증을 하게 됩니다. 

업비트에서 입출금 진행하기

업비트로 해당 입금을 진행하려면 업비트 앱 > 입출금 > 원화 > 입금하기를 누르면 > 입금금액을 최소 5천원 단위부터 적을 수 있습니다. 은행 점검시간을 제외하고는 입금이 가능하죠. 가끔 입출금이 제한되는 점검이 있는데요. 해당 시각도 제외하고 가능하게 됩니다. > 입금 신청을 누르면 >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가게 되죠. 

출금의 경우, 출금하기를 누르면 > 출금 수수료 1천원을 제외하고 출금이 가능하죠. 

케이뱅크 계좌 만들기

업비트로 입금을 하려면, 케이뱅크 실명확인 계좌에서 연계가 필요하죠. 케이뱅크 앱 > 핸드폰 본인인증 > 본인 확인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준비 > MY 입출금 통장 등 입출금 통장의 개설이 필요하죠. 

업비트 앱 사용기

업비트는 거래소, 코인정보, 투자내역, 입출금 정보 등으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는데요.

거래소에서는 전반적인 코인들의 원화 시세와 BTC 기준 시세, USDT 기준 시세를 볼 수 있습니다. 상담의 전일 대비 상승율을 누르면 > 아침 9시 기준 전일 대비 상승률을 높은 것부터 낮은 것까지 순서대로 볼 수 있죠. 마찬가지로 거래대금 기준으로도 순서대로 볼 수 있는데요 > 현재 거래가 많은 것은 도지코인, 리플이 거래대금이 많은 것으로 보여지네요. 그리고, 각각 코인의 이름을 누르면 >별표 모양을 눌러서 > 증권사 앱처럼 관심 코인으로 담아둘 수도 있습니다. 

코인정보에서는 상승률 상위 코인을 1주일, 1개월, 3개월 단위로 볼 수 있으며, 원화 기준 일 체결량 순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으로 내려가면 코인 시가 총액 및 24시간 기준 거래금 순위를 볼 수 있죠.

코인 시가 총액 기준, 비트코인 > 이더리움 > 리플 > 도지코인 > 에이다 > 폴카닷 > 비트코인캐시 > 라이트코인 > 유니스왑 > 체인링크 > 비체인 > 스텔라루멘 > 쎄타토큰 >  파일코인 > 트론 > 네오 > 이오스 > 아이오타 > 비트코인에스브이 > 루나 > 비트토렌트 > 크립토닷컴체인 순으로 현재 보여집니다.

마찬가지로, 24시간 기준 거래금으로 순위를 다시 정렬하면, 비트코인 > 이더리움 > 도지코인 > 리플 > 라이트코인 > 비트코인캐시 > 트론 > 에이다 > 이오스 > 네오 > 이더리움클래식 > 비체인 > 폴카닷 > 체인링크 > 비트코인에스브이 > 파일코인 > 스텔라루멘 > 비트토렌드 > 칠리즈 > 퀀텀 > 코스모스 > 유니스왑 순으로 거래금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