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그리고 공모주 청약, 주식 stock IPO coin etc.

코인 거래소 - NH농협은행 계좌 트기 + 코인원 웹 그리고 앱 사용기

낭만타코 부자되기 2021. 3. 21. 12:50
반응형

코인 거래소가 한국 사람들이 들어 본 곳들이 빗썸, 업비트, 코인원, 이런 곳들일 텐데요. 그 중 코인원은 클레이 KLAY를 거래 가능할 수 있기에 코인원을 먼저 찾아서 등록해 봅니다.

코인원 앱 또는 웹 으로 하기 - 코인원 웹 설치 - 코인원 회원 가입해 보기

코인원 Coinone 웹으로 시작을 먼저 해 봅니다. 우선 coinone.co.kr 로 가서, 회원가입 약관에 동의를 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 정보 (이메일, 비밀번호, 초대코드가 있다면 초대코드도 입력) 를 입력하게 되죠. 그 후에는 보안 인증을 하게 되는데요. 이메일 인증부터 하게 됩니다. 이메일 인증은 많이들 해 보셔서 크게 무리가 없을 텐데요. 계좌 인증, OTP 인증이 다소 처음에 어려울 수 있죠.

계좌 인증 - NH농협은행 입출금 통장 만들기

코인원에서 계좌는 농협은행 계좌를 필수적으로 필요로 하는데요. 여기서 농협이란 농협중앙회 계좌만 가능하고, 지역/단위 농축협은행은 아닙니다. NH농협은행의 나의 계좌에서 , 나중에 등록될 (주)코인원의 농협은행의 가상계좌로 입출금되는 형태라, 모바일 이나 인터넷 뱅킴 입금만 가능한 구조이죠. 토스나, 카카오페이는 불가합니다.

그럼 NH농협은행 계좌부터 개설을 하여야 겠죠.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NH농협은행 계좌개설이 가능한데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에 들어가 올원뱅크를 깝니다. 올원뱅크 (All Onw Bank)에서 상품 > 입출금계좌개설 로 들어가면 다양한 입출금 상품들이 있는데요. NH페이모아통장, NH주거래우대통장 등 상품을 보시고 계좌를 개설하게 됩니다. 이 때,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본인명의 핸드폰, 본인명의 계좌정보를 가지고 있으면 개설이 가능하죠. 

입출금 통장 계좌번호를 받으면, 코인원 으로 돌아와, 해당 계좌번호와 예금주 명을 넣고, 인증을 하면 됩니다.

OTP 인증하기

플레이스토어에 가서 > Google OTP 인증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앱 실행을 한 후에 생성된 OTP키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게 되면, 되죠. 해당 Google OTP 앱에서는 매번 다른 6자리 숫자가 인증을 위해 갱신되고는 하죠. 웹을 사용하여 코인원 거래를 한다면, 항상 로그인 때마다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를 넣고, 이 Google OTP 앱에서 6자리 숫자 인증을 한 후에 로그인할 수 있게 되죠. 

코인원 웹과 코인원 앱 사용기 

코인원 웹에서는 크게 메뉴가 간편구매, 거래소, 프로차트, 자산 (수익현황, 입출금, 이용내역), 코인정보 (크립토 뉴스, 프로젝트 정보, 가상자산 명세서), 플러스 이렇게 메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거래소에서는 전반적으로 코인들의 시세를 한 눈에 볼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코인원 앱보다 코인원 웹의 차트들이 더 잘 한 눈에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단으로는 매수와 매도를 위한 칸이 있구요. 증권사 앱보다 한 눈에 하기가 더 쉽게 되어 있어요. 차트는 한 주, 하루, 시간별, 분별로도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자산에서는 수익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코인 포트폴리오를 보면서 총 매수금액, 평가 손익, 수익률을 전체 혹은 보유 가상자산별로도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자산 > 이용내역에서 여태까지 입출금한 내역들을 채결량, 체결가와 거래금액으로 나누어 볼 수 있죠. 

코인원 앱에서는 크게 메뉴가 마이, 거래소, 간편구매, 정보 이렇게 나누어져 있고, 하단 푸터에 홈, 자산, 플러스, 그리고 더보기 이렇게 되어 있는데, 자산 페이지에서 (주)코인원의 원화 입금 계좌가 한 눈에 보여져 웹보다 더 편한 것 같아요. 다만, 앱에서는 웹에 보유한 자산 중에 안 보이는 자산들이 있어서, 웹에 가야 모든 자산이 한 눈에 볼 수 있죠. 거래소는 오히려 코인원 웹이 더 실시간으로 보기가 편하게 되어 있는 것 같아요. 앱에서는 코인별로 들어가면 차트가 너무 작게 보이고, 해당 코인의 흐름이나 시세 정보를 한 눈에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계속 클릭을 해 나가는 구조) 

오늘도 코인원을 살펴보았는데요. 다음번에는 업비트 앱도 한 번 살펴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